블로그 이미지
날아가라!뼝~

공지사항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글 보관함

calendar
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스탬프 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한 신라 오릉 - 사적 제172호.
오릉은 신라 시조 박혁거세와 그의 부인 알영!
그리고 2대 남해왕, 3대 유리왕, 5대 파사왕의 능이라고 한다.


솔직히 설명서를 잘 살펴보지 않아서 어느게 누구의 능인지는 잘 모른다
그냥 돌아디니면서 사진 찍기에 바쁜 우리들!



정면에서 바라본 오릉은 5개의 능이 다 보이지 않는다.


아빠가 탐낼만한 멋들어진 소나무가 가득해서인지
능을 한바퀴 돌면서 느껴지는 향이 좋았다.


뒷면에 이르러서야 다 찍게 된 오릉!


오릉을 보고 나면 숭덕전이 있고,


숭덕전 옆에는 문이 잠겨져 있는 사당이 있었다.


자! 이제 다시 경주향교로~~~~~~~


향교 내에 있는 우물터!
우물터치고는 꽤 커 보였다.
기와를 새로 올리는 공사 중이라 뭔가 어수선했던 향교는


아이들의 전통 스테이 학습 중 이었다.
갓과 한복을 제대로 갖춰입은  아이들의 모습이 귀여웠다.


황남빵을 주문하고 들린 경주국립박물관!
월요일은 휴무라서 성덕대왕신종 밖에 볼 수가 없었다.



부처님이나 관음상이 조각 된 돌들이 쭉 진열되어 있고..


에밀레 종으로 유명한 성덕대왕신종!
마침 도착했을때가 12시여서 녹음된 종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.


종이 살짝 깨져서 보수했다고는 하는데  그 전 소리와 틀리다고 한다.


불국사의 다보탑과 비교해본 경주국립박물관의 다보탑!
틀린 점은 해태상의 수!
여기에만 사면에 해태상이 놓여있다.


박물관 곳곳에서 놓여져있는 석상 및 조각들! 멋있었다.


다시 낮에 들린 안압지 앞의 연꽃 밭!
연꽃이 정말 흐드러지게 피어있었고,
하얀색, 핑크색 다양한 색상이 정말 아름다웠다.




드디어 귀가!
내가 찍은 경주역사문화탐방 스탬프 투어 용지!


시간관계상 갈 수 없었던 괘릉(불국사와 문무대왕릉 근처에 있음)과
동리, 목월박물관, 그리고
유네스코에 지정된 양동마을!


스탬프 뒷면에는 경주 유적지 지도가 나와있다.


단지 스탬프를 찍기 위해서 가는 건 아니지만
여행의 재미를 더해준 스탬프 투어!
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아이들에게 좋은 공부도
되고 재미도 줄 수 있는 상품인거 같다!